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Earth로 찾아가보는 Warracknabeal, Australia.

Story Board/준이네집 이야기

by hoon 2007. 3. 16. 16:03

본문

오늘 오후 중국에서 일하고 있는 사촌동생과 반가운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대화중 갑자기...

"형, 형네 집 지붕 보라색이야?"
"무슨 소리야, 양철지붕인데 왜?"
"구굴에 들어가면 차까지 다 나와..."
"그래? 내가 들어가서 표시해 볼께..."

짧은 대화가 끝난 후 Google Earth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제가 살고있는 Warracknabeal을 찾아봤습니다.
저는 미국만 되는줄 알고 있었는데, 이제 왠만한 곳은 다 서비스가 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한국 서울과 호주 멜버른의 거리는 약 10,741km정도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멜버른에서 워락나빌 까지는 약 340 km정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공사진으로 보니 저희 마을도 상당히 큰 마을이군요...^^
왼쪽에 흐르는 강이 Yarriambiack Creek(야리얌비악 크릭)이라는 작은 강인데,
지금은 10년째 가뭄으로 다리 근처에만 웅덩이가 남아있는 실정입니다.
빨간색으로 워락나빌이라고 표시된 곳은 사실 저희 마을 수영장인데, 왜 저곳이 기점이 됬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수영장 바로 위 파란곳이 마을 운동장이고, 우측상단의 큰 경기장이 마을 경마장입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마을 윗쪽에 있는 골프장도 인근 지역에서는 잘 관리된 골프장으로 유명하답니다...
(어쩌다 보니 아직 한 번도 못가봤네요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 운동장을 중심으로 윗쪽이 사실 마을의 중심부입니다. 그리고 화살표로 표시한 곳이 저희 교회와 집이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가까이 가면 저희 집 옆에 있는 마을 실내 체육관이 중앙에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이 저희 집이고, 우측이 저희 교회입니다. 위에서만 보니 좀 답답하네요.
최근에 찍은 교회 정면사진도 같이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찾는 김에 한국 집도 찾아봤는데....오늘 저녁엔 한국 생각에 더 절실할것 같습니다...ㅠ.ㅠ
건강하세요.
아래는 영찬이가 보내준 캡쳐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